개인정보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Global Aviation Center(이하 “회사” 또는 "사이트")은 다음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다음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1) 서비스제공 : 본 교육원의 소개 및 공지사항, 교육컨텐츠 제공, 본인인증, 증명서발급, 입학관련 정보, 학사관리업무 등의 서비스 제공에 관련한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ㆍ홍보 활용맞춤 서비스 제공, 서비스 안내 및 이용권유, 서비스 개선 및 신규 서비스 개발을 위한 통계 및 접속빈도 파악,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광고,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원서접수 시 수집하는 항목
필수항목: 성명, 휴대폰번호, 성별, 생년월일, 학력, 자기소개서
선택항목:

2)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 Address,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광고 ID, (검색 키워드, 페이스북 - 좋아요 및 북마크 정보, 채용정보 조회) 접속 환경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홈페이지, 고객센터 문의

 

3. 개인정보의 제공 및 국외이전

"회사"는 개인정보를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지 않습니다.

가. 다음의 경우에는 합당한 절차를 통한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개인정보를 제공 또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매각, 인수합병서비스 제공자의 권리, 의무가 승계 또는 이전되는 경우 이를 반드시 사전에 고지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철회의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2) 기업 회원에게 제공되는 경우
해외 기업의 경우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이용자에 한하여 동의를 얻어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받는자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기업 회원 입사지원에 적합 이용자 확인 이력서 등록 시 수집되는 항목 제휴 계약 종료시

3)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관계법령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사이트"는 회원가입일로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게 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 대해서는 각각 명시한 이유와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상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법령에서 규정한 보존기간 동안 거래내역과 최소한의 기본정보를 보유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④ 부정이용 등에 관한 기록: 5년

2) 회원 탈퇴 요청 시, 회사는 탈퇴처리와 동시에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를 통한 지원 이력이 있는 회원의 탈퇴 시, 탈퇴 후 개인정보와 관련 없는 지원내역은 보관합니다.
① 회사를 통해 취업이 완료되었음에도 기업과의 담합을 통해 취업 사실을 공유하지 않고 기업의 부정 이용에 동참하는 것 방지.
②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관한 기업과의 계약 이행을 완료하기 위해 회원의 지원정보를 보관할 필요가 있음

3) 보유기간을 미리 공지하고 그 보유기간이 경과하지 아니한 경우와 개별적으로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약정한 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4)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이용자가 1년 동안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 해당 아이디를 "휴면계정"로 분리하여 해당 계정의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휴면계정 처리 예정일"로부터 30일 이전에 해당사실을 전자메일, 서면, SMS 중 하나의 방법으로 사전통지하며 이용자가 직접 본인확인을 거쳐, 다시 "사이트" 이용 의사표시를 한 경우에는 "사이트" 이용이 가능합니다.

5.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의해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를 통해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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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대책

1) 개인정보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각종 데이터는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통해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하고 있습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모든 데이터가 고도의 보안이 유지되는 데이터 센터에 보관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데이터의 접근을 사용 권한을 나눠 제한하고 있으며, 개인PC나 외부 침입이 우려되는 오프라인 공간에 저장하지 않습니다.
3) 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교육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은 최소한의 인원으로 구성되며,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며 내부 감사 절차를 통해 보안이 유지되도록 시행하고 있습니다.
4) 개인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의 개인적인 부주의로 이메일,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와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정보를 열람, 공개 및 비공개 처리,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회원정보관리'를 통하여 가능하며,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회사"는 이용자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민원서비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고충처리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책임자 : 지원본부장 이사 김완종
2. 개인정보담당자 : 인사팀장 박진
3. 문의 및 연락처 : 02-944-8781, jpark78@gloriahrd.com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 (https://www.kopico.go.kr)
2.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1301 (http://www.spo.go.kr)
3.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4.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118 (http://privacy.kisa.or.kr)

부칙

개인정보처리 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시행일자 : 2021년 9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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